--------- ------ ------ 새우브로컬리전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요리/특별한날

새우브로컬리전 레시피

건강에 여러모로 좋다고 하는 브로콜리 

하지만 마음먹지 않으면 챙겨먹기 힘들죠 ㅠ 

흔히 알듯이 다크서클 개선에 좋다고 할 만큼

피부에도 좋고 , 눈건강, 몸의 해독뿐만 아니라

심혈관에 좋은 브로콜리

 

어른도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새우 브로콜리 전 레피시 알려드려요 ^^

 

재료 : 브로콜리, 소금, 양파 1/3개, 홍고추, 부침가루 1컵,

달걀 1개, 물 1/3컵, 후추 약간, 새우

 

 

브로콜리를 먹을 만큼 잘라낸 후,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브로콜리의 색이 초록 초록해지면 건져내서 

아주 잘게 다져주세요. 

 

양파 1/3개와 홍고추도 잘게 다져주세요. 

만들면서 저는 까먹고 홍고추를 사용하진 않았는데

비타민A가 풍부한 홍고추를 넣어주면 건강에도

좋고 눈으로 보기에도 색감이 더 좋답니다!

 

다진 브로콜리와 양파를 넣고 

부침가루 1컵, 달걀 1개, 물 1/3컵, 소금, 후추 약간을

넣고 골고루 잘 섞어 반죽해주세요. 

 

손질된 새우를 소금, 후추를 약간 뿌려 

밑간 해주세요~

 

저는 마트에서 손질된 새우를

사 와서 조리했어요 ㅎㅎ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반죽 1큰술 수저로 떠서 동그랗게

펼쳐주고 새우 밑면에 밀가루를 살짝

묻혀 반죽 위에 놓고

새우 위에도 약간의 반죽을 올려

그 위로 다져놓은 홍고추를 뿌려

색을 더해주세요. 

 

약불에 새우가 익을 때까지 구워주고 

꺼내 그릇에 담아주면 아주 맛있는

브로콜리 새우전 완성이에요!

 

고소하고 담백한 브로콜리 새우전은

편식하는 아이에게도, 어른에게도

참 좋은 야채전이란 생각 드네요 ㅎㅎ

밥 한 공기 뚝딱하게 만드는 전이었습니다. 

아참,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맥주랑 함께~ 뙇! 

 

'요리 > 특별한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고 맛있는 깐풍만두 레시피  (2) 2020.03.23
고소한 단호박전 레시피  (4) 2020.03.17
고등어간장조림 레시피  (2) 2020.03.15
맛있는 소불고기 레시피  (2) 2020.03.10
토마토카레 레시피  (0) 2020.0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