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멜버른 대중교통 기차 이용하기
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멜버른 대중교통 기차 이용하기

오늘은 멜버른 툴라마린 공항에서 

서던 크로스 역으로 스카이버스를 타고 

이동한 후, 호텔이 위치한 flagstaff로 가기

위해서 이용한 기차에 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멜버른의 대중교통은 크게

버스기차가 있고, 

또 하나 가장 대표적인 게

트램이에요. 

 

트램 이야기는 이다음에 

포스팅해볼 예정이에요!

 

처음 보는 멜버른 시내의 

서던 크로스 역 내부에서 본 풍경!

정말 외국이다 라는 느낌에 엄청나게

설레었던 감정이 다시 올라오네요 ㅎㅎ

 

 

일단, 기차를 타기 위해서는 위로 올라가야 할 것 같아서

커다란 캐리어를 끌고 에스컬레이터 쪽으로 

열심히 가 올라갔어요!

 

 

 

전부 다 영어로 되어 있기도 하고, 

멜버른 기차역에는 라인이 굉장히 많아서

목적지를 알면서도 뭘 타야 하고 

그걸 타려면 어디로 가야 할지 굉장히

혼란스럽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도 역시 information을

찾아가서 물어봤더니 노선도와 함께

친절히 어디로 가서 뭘 타야 하는지 

알려주시더라고요. 

 

구글링 해서 열심히 블로그 보며

찾아봐도 잘 모르는 게 당연하니

직접 가서 물어보는 게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인 듯해요!

 

 

 

 

이렇게 멜버른의 기차는 많은 

라인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가장 끝에 굵은 글씨로 쓰여있는 곳이

그 라인의 종착역이에요.

 

그때 받았던 지도는 

두 번째 행선지인 발리로 넘어가면서 

잃어버려서 ㅠㅠ 인터넷에서 

찾아서 가져왔네요!

 

 

 

물어보니 우리의 목적지인 

flagstaff로 가기 위해서는

9번 라인으로 가야 한다고 해서

라인을 알려주는 안내표시를

따라서 열심히 찾아갔었어요.

 

정확한 목적지만 안다면

안내가 잘 되어있는 편이라

찾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아요. 

 

기차를 타러 들어갈 때

우리나라에서 지하철을 

이용할 때와 같이, 

마이키 카드를 찍고 들어가면

된답니다!

 

찍고 들어가 보니 

아래쪽에 저렇게 

많은 기차들이 눈에 

보이더라고요. 

 

기차를 이용한다면 

멜버른 외각지역까지

충분히 갈 수 있어서 

가볼까 하는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저희의 일정이 너무 많아서

못해본 게 가장 아쉬워요. 

 

다음에 멜버른에 또다시 가게 된다면

기차 타고 시드니 가보기로 

남편이랑 약속도 했어요 ㅋㅋㅋ

 

저희는 기차를 타고 내릴 때 

같이 탑승하던 외국인들이 있었기에

잘 몰랐지만, 자동문이 아니라서

문을 열 때는 손잡이나 버튼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이용해놓고도 몰랐던 사실이에요 ㅋㅋ

 

그리고 또, 목적지에 도착하고

내릴 때 또 마이키 카드를 찍는 곳이

있는데 반드시 찍어야 한다고 해요. 

 

터치하지 않으면, 기본 2시간 요금이

더 부과된다고 하네요~

 

근데 제가 갔던 기억을 더듬어보면

우리나라 지하철처럼 마이키카드를 

찍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는 

형태로 되어있었기 때문에 

아마 까먹고 안 찍는 일은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기차 내부는 꽤 넓고 깨끗했어요~

마주 보는 형태로 되어있고, 

서서 가도 무리 없이 갈 수 있는

속도에 흔들림도 그리 심하지 않아서

이용할 때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ㅎㅎ

 

호주에 오랫동안 갈 계획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멜버른에서 시드니까지 기차를 타고

평야를 가로질러 보는 것도 정말 

멋진 일이 아닐까 싶어요!

 

12 사도 갈 때 가이드분께서 

말씀 주시 기를 

아침 일찍 출발한다면 저녁쯤엔 

시드니에 도착할 수 있을 거라 

하시더라고요.

 

여기까지 기차 포스팅은 마치고

다음 포스팅은 저희가 묵었던

호텔을 포스팅해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