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멜버른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공항버스 이용법
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멜버른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공항버스 이용법

 

인천-광저우-멜버른

거의 13시간? 정도 만에 도착한 멜버른

'툴라마린 국제공항'

 

잡아놓은 호텔의 체크인 시간은 오후3시 

오전에 도착한 우리는 피곤하긴 하지만

급하게 서두를 필요는 없었기에

택시나 우버를 이용하지 않고 

공항버스인 스카이버스를 이용하기로 했어요. 

 

스카이버스는 공항을 이용하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공항과 시내를 연결하는

대중교통이에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듯이 

저희는 일단 도착하자마자 

마이키카드부터 만들었는데, 

스카이버스도 마이키카드로 탑승가능한 줄 알았는데!

아니었어요. ㅠㅠ 

 

스카이버스는 따로 티켓팅을 해주셔야 합니다~

 

남편과 저는 둘다 못먹어도 고우~~!! 하는 성격이라

가만히 서서 찾아보는것도 잘 하지만

일단 가서 물어보는걸 더 잘하는것 같아요 ㅋㅋㅋ

 

잘 못하는 영어로 더듬더듬 물어보고 

귀쫑긋하여 듣고 그렇게 스카이버스도 탔고 

마이키카드의 사용범위도 설명들었네요. 

 

굉장히 안내해주셨던 버스앞의 안내해주시는분..

기억에 남아요~~

 

스카이버스가 있는곳으로 가면 빨간색깔의 

기계들이 쭉 줄서있는데 그중 하나를 잡고

티켓팅해주시면 됩니다!

영상을 찍었는데 티스토리에 영상이 

올라가지질 않아서 매우 슬프네요.. ㅠㅠ

 

편도(one way)와 왕복(Round trip) 중 

골라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보통 몇일 이상의 

여행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편도로 구매하지 않을까 싶어요. 

 

저희는 편도로 19.75달러 2매이기 때문에 

39.50달러 주고 구매했네요!

 

 

 

표를 끊었으면 

거의 10분에 한번씩 오는 

버스에 티켓을 보여주고 타면 되는데요,

버스는 2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1층에 

캐리어를 싣어놓고 

2층으로 올라가 앉더라구요. 

 

저도 처음엔 조금 불안한 마음이 있긴했지만,

그래도 설마.. 괜찮을거야 하고 남편따라 

올라가서 앉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정말 아무일도 없었답니다. 

 

 

버스를 타고가면서 창밖을 보니 이국적인 풍경이 눈에 들어와서

드디어 다른나라에 왔다!하는 느낌에 굉장히 설렜어요 ㅎㅎ

그리고 목적지에 다와갈때쯤 보이는 마블스타디움

신기해서 찍어볼거라고 엄청엄청 확대해서 찍었네요!

 

툴라마린공항에서 시내까지 대략 30분정도 소요됬던것 같아요. 

교통체증이 심하지 않긴하지만, 상황에따라 조금이 차이는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 버스의 목적지는 서던크로스역(sothern cross station)이에요.

마이키카드 관련 포스팅을 할때 언급했었던 곳인데 

거의 기차의 중심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이제 여기서 기차를 타거나 호텔셔틀버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그 전에 스카이버스 시티라인(서던크로스)는 

1년 365일 24시간 운행한다고 하네요 

완전 역시.. 선진국입니다 

 

혹시 스카이버스의 최신 자료가 필요하시다면

요기 밑에 링크에 들어가셔서 버스시간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https://www.skybus.com.au/melbourne-city-express/timetable

 

SkyBus - Melbourne City Express timetable

 

www.skybus.com.au

 

다음 포스팅엔 저희가 공항에 오갈때 이용했던 

기차이용에 대해 포스팅해볼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