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감성적인 북성로 공구거리의 공구빵 카페 Factory 09
본문 바로가기

일상/카페

감성적인 북성로 공구거리의 공구빵 카페 Factory 09

지난번에 북성로에 진로의 두껍 상회가 생겼단 소식을 듣고

남편이랑 같이 놀러갔을 때, 대구에서 살면서 처음으로 

북성로라는 거리에 가봤어요!

 

정말 추운날이었지만, 그래도 새롭고 좋아서 

남편이랑 여기저기 걸어다니면서 주변 상가 구경을 하닥

발견한 북성로만의 감성이 가득한 공구빵 카페인

Factory09를 발견하고 이렇게 소개합니다

 


 

주소 : 대구 중구 서성로14길 79

전화 : 010-3077-7465

 

화요일을 제외한 모든 요일 

주말, 공휴일 포함해서 

오후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열려있는 공구모양의 마들렌이 

정말 맛있는 공구빵카페 입니다. 

 

주차는 경상감영공원에 주차를 하거나 

주변의 민영주차장이 저렴한 편이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시내 쪽이다 보니 제일 좋은 건 

대중교통이겠죠! 

 


 

지나가다 발견한 북성로공구빵의 가게는

이렇게 올드한 간판을 가지고 있지만,

또 가게 자체는 특유의 따뜻한 감성이 

뿜 뿜 하는 외국의 작은 카페가 생각나게 하는

그런 분위기였어요. 

 


구 공구거리에 위치해 있고, 또 그 거리의 기억을

잊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듯한 카페의 인테리어. 

공구와 관련된 소품으로 유니크하게 꾸며져 있지만,

분위기가 왜 이렇게 따뜻한 걸까요? 너무 마음 에드네요. 

 

메뉴판을 보면 커피도, 음료도 판매하고 있는 카페인데

공구모양의 마들렌이 특이해서 더 유명한 곳인것 같아요. 

선물용처럼 패키지로 포장되어있는 것도 있더라고요. 

 

저희는 이미 카페에 다녀온 터라, 커피는 생략하고 

둘이서 먹을 빵만 사왔는데 종류별로 하나씩 샀어요. 

나중에 후회했죠.. 다음날 또 사러 가자며.. ㅋㅋㅋ 

 


 

언제나 든든한 결제하는 남편의 뒷모습 ㅋㅋㅋㅋㅋ

예쁘게 포장된 09빵~ 신나서 손에 달랑달랑 들고 다녔네요. 

손 시림도 잊게 만드는 맛있는 빵입니다. 

 


집에 와서 포장을 뜯어보니 정말

예쁘게 포장되어 있죠? 공구들이 하나씩

곱게들어가있고 팩토리09의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어요!

 

이 공구빵은 북성로에 유일하게 남아있는

주물공장인 선일 포금과 협업해서 주물 빵틀을 제작해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굉장히 의미있네요. 

 

이런 죽어가는 골목을 살리는 사업들이 더욱

활발해졌으면 좋겠어요, 참고로 부산도 

전포카페거리가 공구거리를 재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젊은이들이 많이 찾을 수 있는 카페거리로 변화를 시도했는데

아주 성공적인 결과로 남았어요! 

대구의 북성로도 그렇게 돼서 북성로에 

숨은 카페들 그리고 숨은 공방들이 더

흥했으면 좋겠네요~ 


먹는걸로 장난치면 안 된다고 했는데..

장난 안칠수가 없는 비주얼 ㅋㅋㅋ

공구모양의 빵 모양도 신기하고 재밌는데

맛도 대박.. 입에서 살살 녹아요~ 너무 맛있죠 ㅠㅠ 

포스팅하고 있으니 또 생각나네요. 

북성로 갈일 있으면 무조건 사 올 거예요. 

그리고 지인들한테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똑같은 대구시내이지만, 조금만 걸어 들어가니 

있었던 북성로.  꽤 많았던 분위기 좋은 카페들

그리고 공방들 구경할것들이 많고 배울 것도 많더라고요. 

골목 자체가 따뜻한 느낌이 들어 추운 겨울날 걸었는데도 

불구하고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