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노포식당) 대구 북구 노포식당 - 광명반점
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노포식당) 대구 북구 노포식당 - 광명반점

최근 남편과 노포식당을 찾아다니며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있는데요,

가장 먼저 가본 곳은 대구 북구에 

위치해 있는 노포식당인 광명반점이에요. 

 

광명식당은 TV에도 정말 많이 나오고

최근에 노포식당 소개하는 SNS에서도 

가장 먼저 올라와있더라고요. 

 

가깝기도 해서 바로 가봤습니다 ㅎㅎ

 


 

주소 : 대구 북구 칠성로 70-1

전화 : 053-424-0938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오픈되어 있는데, 워낙 유명한 집이다 보니 

재료가 소진되면 문을 닫기도 합니다! 

미리 전화해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긴한데, 주차 공간이 

넉넉하진 않아요~ 

골목주차도 12시에서 2시까지만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단속된다고 합니다! 

 


 

근처에 주차가능한 곳에 주차를 해놓은 후 

조금 걸으니 바로 눈에 보이는 광명반점!

약간 허름해보이는 건물만 봐도 노포식당인게

딱 알겠네요~ ㅎㅎ 

 

건물밖에 걸려있는 플랜카드들을 보면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도 나왔고,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모닝와이드 등

생각보다 많은 TV프로그램에 출현했어요. 

 

오래된 친근한 문도 반갑게 느껴지네요 ㅎㅎ

문은 가볍게 열리고 그냥 두면 닫히지 않으니

들어가실때 꼭 닫아주세요~ 

안에 앉은 분들 추워요 ㅠ ㅎㅎㅎ

 


 

안에들어가니 바로 앉을 수 있는 다섯자리 정도가 

있었고, 안쪽에 좌식으로 앉을 자리들이 또 있었어요. 

처음 들어갔을때 밖의 다섯자리가 끝인줄 알고 

살짝 당황하긴 했었지만, 주인 아주머니께서

잘 안내해주시니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벽면에는 아주 투명하게, 사용하는 재료들의 

원산지가 다 적혀있어요~ 가게 앞에는

화학재료 사용하지 않는다고 적혀있고,

벽면에는 원산지가 다 적혀있으니 

괜히 안심되고 믿음이 갔던것 같아요. 

 

노포식당인 만큼 옛날 짜장면과

짬뽕이 정말 궁금했지만, 

남편이 광명반점에 볶음밥과

난자완스밥이 맛있다고 해서 

주문해봤어요~

 


 

 

난자완스밥은 조리하는데 오래걸리는지 

볶음밥을 다 먹었을때쯤 나왔어요!

남편과 볶음밥을 나눠먹는데, 불향도 

많이 느껴지고 완숙인줄 알았던 

계란이 반숙이라 톡 터지면서 쫀득하게 

볶아진 밥알들과 잘 어우러지는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아마 배가 고픈 상태였어서 더욱 맛있지 

않았나 싶어요 ㅋㅋ

 

그리고 태어나서 처음으로 먹어본 

난자완스밥!

미트볼과 비슷한 형태라 보시면 되는데,

저는 한번도 먹어본적 없는 신기한 맛이었어요..

맛은 있는데! 입에 익숙하지 않아서인거 

자극적이고 조금 짜다고 느껴졌던 것 같아요. 

저희가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그렇게 느꼈을 것 같긴해요~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지 80%의 

테이블이 난자완스밥이나 난자완스요리를 

같이 시키거나 포장해 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하지만 입맛은 개인차가 있으니! 

저랑 남편은 볶음밥이 더 맛있던 걸로~ 

다음에는 옛날자장면 먹으러 가보고 싶네요 ㅎㅎ

짬뽕 국물도 호로록~ 해보고 싶어요. 

 

저희 부부의 첫번째 노포식당 

광명반점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