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매콤달달한 가지볶음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요리/밑반찬

매콤달달한 가지볶음 레시피

가지가 식단조절에도 좋지만 

혈관건강에도 좋은 식재료라고 해요. 

결혼하고나니 식재료를 사더라도 

몸에좋은걸로 신경써서 사게 되네요!

 

오늘은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달한 맛을내는

맛있는 가지볶음 레피시를 알려드릴게요!

 

재료 : 가지2개, 양파 반개, 대파

양념 :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설탕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후춧가루 약간

 

항상 그렇듯, 먼저 가지와 양파를 먹기 좋게 손질해주는데

가지는 길쭉길쭉한 모양으로 해주고 양파는 네모모양으로

썰어주었어요~

 

중간중간 사진을 찍는게 까먹을 때도 있고 해서

영상을 쭉 찍어서 잘라낸 화면이라 화질이 

괜찮은지 잘 모르겠네요 ㅠㅠ 

 

재료를 다듬고 난 후에는 양념을 미리 만들어 볼건데, 

저는 항상 밥숟가락 기준으로 합니다.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맛술 1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설탕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양념을 만들고 난뒤, 후라이팬을 달궈 식용유를 둘러주세요. 

그리고 썰어놓은 파를 올려 볶아 향을 내줍니다.

 

대파의 향이 올라오기 시작하면 양파와 가지를 

넣고 센불에 숨이 죽을때까지 볶아줍니다. 

 

가지의 숨이 죽으면 양념재료를 넣고 골고루 

잘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열심히 휘적휘적 볶지 않으면 양념때문에

탈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어느정도 볶다가 골고루 묻혀지고나면

청양고추(생략가능), 홍고추를 넣고 살짝 더 볶아주세요.

이 때, 청양고추로 인해 매운향이 확! 날 수 있어요

기침 콜록콜록 ㅠ 문을 열어놓으시거나 

환풍기를 돌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불을 끄고 참기름과 통깨를 뿌려 

골고루 섞어 마무리 합니다~

 

그리고 반찬그릇에 덜어서

맛있게 드시면 된답니다 ㅎㅎ

 

저는 밥상에 올려 맛있게 먹었는데 ㅠ 

남겨놓은 사진이 없네요 허허 

오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마무리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