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발렌타인데이 - 카스테라 초코볼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요리/홈카페

발렌타인데이 - 카스테라 초코볼 만들기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서

초간단하게 초코볼 만드는 방법

알려드리려고 해요!

 

남편 직장에 이렇게 만든

초코볼이랑 브라우니 

만들어서 보냈는데 반응이 

좋더라구요 히히

 

준비물 : 카스테라빵, 우유, 크림치즈, 소금, 버터, 오레오

 

정말 쉬우니 

하나하나 따라해보시면 

금방 만드실 수 있어요 ㅎㅎ

 

저는 좀 양을 많이 만드느라 

1시간 넘게 걸리긴 했어요 ㅠㅠ 

 

먼저 카스테라를 믹서기에 돌려

가루를 내주세요. 

 

한꺼번에 믹서기에 넣어 돌리면

애가 목막혀서 ㅠ 잘 안돌아가요 

 

반씩 떼서 넣어주니 잘 갈리더라구요. 

믹서기 날개쪽에 걸려서 안빠지는 가루들은

숟가락 뒷쪽을 이용해 빼내줬네요!

 

브라우니에 넣어줬던 오레오과자 부순거를

넣어줬는데 초코칩이 들어가기 때문에 

오레오는 꼭 넣어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곱게 갈아놓은 카스테라 가루위에 

오레오와 초코칩을 부어줬고, 

손이나 주걱을 이용해 살살 섞어주세요. 

 

그리고 나서,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1-2스푼과 

소금한꼬집, 우유 10스푼을 넣고

비니장갑을 낀 손으로 열심히 반죽해주세요. 

 

이런 모양이되면, 조금씩 떼어내서 

동글동글 예쁘게 모양을 만들어주세요. 

 

동그랗게 빚어진 카스테라볼은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

그 위에 약불로 조절해 

굴리듯이 노릇노릇 구워주면 된답니다!

 

초코가 녹아질거라서 다 구운 

볼들은 냉장고에 넣어 조금 굳혀줬어요. 

 

 

그리고 굳어진 초코볼을 꺼내서 코코아가루를 

통에 담아서 흔들어 코코아가루를 골고루

묻혀줬습니다~ ㅎㅎ

 

마지막은 슈가파우더를 뿌려 마무리~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딸기로 데코해 컵에 담아 포장해줬네요 ㅎㅎ

폭신폭신하면서 초코칩이 오독오독 씹히는

달다구리 맛있는 카스테라 초코볼!

딸기, 초콜렛 등으로 추가 데코해줘도

정말 이쁘게 선물할 수 있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