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닭가슴살 맛있게 먹기 - 닭가슴살 구이
본문 바로가기

요리/다이어트

닭가슴살 맛있게 먹기 - 닭가슴살 구이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음식이 닭가슴살 인것 같아요. 

하지만 퍽퍽한게 목 막히고 먹기 싫은..

 

닭가슴살 생각하면 배고프던 것도 없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지만 ㅋㅋ 

 

이런 닭가슴살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해본 요리예요!

 

식단 조절에 시무룩하던 남편이 

이걸 먹더니 맨날 이거만 해달라고 하네요 

닭가슴살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하면서 ㅎㅎ

이럴 때 뿌듯하죠!!

 

'닭가슴살 구이'

 

재료 : 닭가슴살, 브로콜리, 파프리카, 모차렐라 치즈, 체다치즈

닭가슴살 밑간 :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큰술, 파슬리가루 1작은술

야채 소스 : 마요네즈 2큰술, 소 금한 꼬집, 후추 약간

 

 

먼저 닭가슴살에 소금 약간과 후추 약간, 다진 마늘 1큰술,

파슬리가루 1작은술로 밑간 한 후 10분 정도 재워주세요.

저는 닭가슴살 대신 닭안심을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다이어트할 때 닭가슴살이 너~무 퍽퍽하고 별로다

하는 생각이 들면 닭안심으로 대체하셔도 괜찮아요!

 

닭가슴살을 밑간 하는 동안 필요한 야채를 다져줍니다. 

저는 양파와 파프리카만 이용했지만, 다양한 재료 이용 가능해요.

브로콜리 살짝 데쳐서 추가해주시면 더 건강한 요리가 될 것 같아요.

 

체다치즈도 같이 잘라놔 주시면 좋아요. 

 

큰 볼에 다져놓은 야채들과 체다치즈, 모차렐라 치즈를 넣고 

마요네즈 2큰술, 소금 한 꼬집, 후추 약간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그리고 밑간해 놓은 닭가슴살, 닭안심의 

가운데 부분을 살짝 갈라서

그 안쪽으로 섞어놓은 야채와 치즈를

넣어줍니다. 

 

달군 팬에 오일을 둘러서 닭의 표면이 

노릇하게 되도록 구워준 후,

약불로 줄여 뚜껑 닫아 10-12분 정도

오븐처럼 은근히 구워 속까지 익혀주세요.

 

샐러드 야채와 함께 플레이팅 하면

맛있는 한 끼 완성!! ㅎㅎ 

 

다이어트도 맛있게 하고 싶어요~

'요리 >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들이느낌 내는 계란말이김밥 레시피  (0) 2020.03.30